본문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
동기와/동판

동기와

 

 


 

동기와의 특징
* 반영구적입니다
* 전통기와와 다른 한번의 시공으로 지붕에 대한 보수공사가 필요 없습니다.
* 한옥 건축물의 은은하고 아름다운 전통적인 지붕의 곡선미를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.
* 동기와는 제품의 맞물림 방식으로 시공함으로써 완벽한 방수가 됩니다. 강한 비바람에도 견고하게 잘 견
*.디도록 제작된 제품입니다.
* 겨울에는 전통기와와 달리 동파되어 깨어져 비가 새는 경우가 전혀 없습니다.
* 지붕의 공간이 생겨 환기구를 설치함으로, 지속적인 환기가 됩니다. 습기나 결로 현상은 없고 , 목재 구조
*.가 썩거나 충식에 대한 염려가없어 건축물의 수명을 연장시켜 줍니다.
* 동기와는 재활용이 가능합니다
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에서는 더욱 더 필요한 지붕자재입니다
동기와는 동의 장점을 살리고 전통기와의 단점을 보완하여 만든 제품들입니다.
반영구적인 제품이며, 세월이지나 색의 변화에서도 그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흑기와의 특징
* 한식토기와 모형 및 색상의 98%재현할수 있습니다.
* 중량 감소로 인한 건물하중을 최소화 할수있습니다.
* 조립식공법으로 방수및 태풍에 강합니다.
* 표면의 엠보싱코팅으로 소음발생을 억제합니다.
* 저렴한 경제성을 자랑합니다.(동기와의 50%)
* 가격대비 내구성과 내후성이 뛰어납니다.
* 건식공법으로 계절 및 날씨에 의한 공기를 단축합니다.
* 열처리 코팅으로 동기와에서 발생하는 최초3년간 녹물(산화과정) 발생을 억제합니다.

 


 

동기와의 용도
암기와 : 두께는 0.4mm의 동판으로 , 전통기와와 같은 모양 크기로 만들었으며 비에 양에 따라 기와에 흐르는 물이 다르기에 물 끊기를 두번주어 더욱 안전감있게 제작된 제품입니다.
숫기와 : 두께는 0.4mm 동판으로, 동제품의 탄성력 성질을 잘 이용해 숫기와 제품끼리 서로 끼워 맞추는 방식으로 비 바람과 눈에도 강하게 만들어졌습니다.
암막새 : 두께는 0.5mm의 동판으로 앞면과 뒷면을 각각 다르게 만들어 조립된 제품입니다. 제품의 종류 문양은 옴자(2종류) ,무궁화 , 태극무늬가 있습니다.
숫막새 : 두께는 0.5mm의 동판으로 앞면과 뒷면을 각각 다르게 만들어 조립된 제품입니다. 제품의 종류 문양은 옴자(2종류) ,무궁화 , 태극무늬가 있습니다.
고정새 : 두께는 0.6mm의 아연도합금으로 만들며, 암기와와 숫기와를 고정하는데 받침대 역할을 하는 제품입니다.
착정고 : 두께는 0.4mm 동판으로 만들며, 대용마루 하단부에 숫기와와 숫기와 사이에 들어갈수 있게 전통기와와 같은 모양이지만 비 눈 바람에 잘 견디도록 견고하게 제작된 제품입니다.

부자재

관련이미지